고성군, 발 빠른 판단과 대처로 지역경제회생을 위한 지역화폐 확보
고성군, 발 빠른 판단과 대처로 지역경제회생을 위한 지역화폐 확보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5.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이 오는 18일부터 주소지 읍‧면 사무소를 통해 오프라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한다.

군은 경남도 내에서 유일하게 지역상품권으로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회생을 위한 결단이다.

이는 군 차원에서 한 발 앞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대비했기에 가능했던 조치이며, 현재 군은 한국조폐공사를 통한 고성사랑상품권 선주문을 완료해 필요 물량을 충분히 확보한 상태이다.

또한 군은 김해시, 남해군, 하동군과 함께 정부 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로 제공하는 도내 4개 시·군 중 하나이며, 이는 카드나 현금을 주고받지 않아도 되는 일명 ‘언택트(untact) 결제수단’이라는 측면에서 코로나19 여파 속 군민들의 안전한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는 것이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우선 5월 4일 사회취약계층 중 주민등록상 가구 구성원이 일치하는 기초생활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수급 대상자 7207가구를 대상으로 1차 현금지급을 완료했다.

이후 5월 11일부터는 9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포인트 충전방식 신청을 진행 중이다.

세대주 본인이 신청하면 2∼3일 이내에 본인의 카드로 포인트 충전을 받을 수 있다.

5월 18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통한 오프라인 카드 포인트 신청도 가능하며, 카드사 포인트 충전은 5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5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를 통한 오프라인 지자체 신청의 경우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고, 세대원과 대리인은 위임장과 위임자,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한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며, 도내(카드포인트)·고성군 관내(고성사랑상품권)로 사용지역이 제한된다.

백두현 군수는 “군 긴급재난소득지원금을 아직 지급 받지 못하신 군민께서는 신청마감기한인 오는 22일까지 꼭 수령하시길 바라며,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재난소득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긴급재난소득지원단 (☎055-670-5901~5904),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를 방문·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