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황철종 기자
  • 승인 2020.05.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합천군은 27일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내 교육문화관에서 제1기 입교생 13세대 2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합천군 농업창업단지의 전체적인 교육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입교생을 위한 현장형 멘토링 협약식 및 영농 현장실습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고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 자치회를 발족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군은 입교생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현장형 멘토 6명을 위촉하여 협약식을 갖고, 예비 귀농인이 궁금한 사항을 현장을 찾아다니며 해소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피부에 와 닿는 밀착 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17개 읍면을 대상으로 지역마다 2~3개 농장을 현장 실습장으로 지정해, 선도농가와 함께 직접 영농을 체험하면서 영농기술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현장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선도농가와 함께하는 영농체험은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입교생들은 6월과 10월 농번기에 영농현장에서 실습을 하고, 7월부터 12월까지 귀농창업교육을 받으면서 주거지와 농지 등을 준비하는 기간을 거쳐 12월까지 교육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준희 군수는 “농촌 정착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합천군 농업창업단지에 입교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알차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입교생 모두가 수려한 합천에서 기존 주민과 어울려 잘 정착할 수 있는 시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