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코로나19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극복!
창녕군 코로나19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극복!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0.05.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은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인한 혈액보유량이 급감함에 따라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군청 광장에서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동절기 단체 헌혈에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대한민국 헌혈인구의 약 43%를 차지하는 고등학교·대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혈액 보유량이 부족하여 단체헌혈이 절실하다는 보도를 접하면서 군민들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몸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는 이날 헌혈 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에 대비해 헌혈자의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헌혈 버스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환기로 군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근 2년간 193명이 창녕군청 단체 헌혈에 동참하여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보급했다.

이성옥 보건소장은 “혈액수급 위기 극복 헌혈에 많은 군민과 공무원들이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5월 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조직 및 장기이식등록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군민들이 장기등록 등을 원할 시에는 창녕군보건소에서 언제든지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