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해양생태환경보존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식 개최
통영시, 해양생태환경보존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식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5.2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와 전국갈치낚시어선연합회, 근해자망선주협의회, 통영갈치낚시어선업자율공동체,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29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해양생태계환경보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강석주 시장과 박정훈 전국갈치낚시어선연합회장, 박남열 근해자망선주협의회장, 김성득 통영갈치낚시어선업자율공동체위원장, 지욱철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의장이 참석해 상괭이 보호 프로젝트,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프로젝트, 어구 분실 신고제도 도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번 협약식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에서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앞으로 시는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어업관련 단체는 조업 중 발생한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유실된 어구 위치 좌표 기록 및 신고하기, 운항 또는 조업 중 발견한 상괭이 절차에 따라 기록해 제출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와 어구 분실 신고제도 도입 등은 줍기 전에 버리지 않는 어업인들의 행동변화로 생명이 넘치는 바다를 만들기 위한 모범 사례가 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한편 마치 미소 지으며 웃는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웃는 고래라고 불리는 상괭이는 지난 3월 해양수산부의 이 달의 해양생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