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장애인생활체육센터(반다비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 쾌거
창녕군 장애인생활체육센터(반다비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 쾌거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0.06.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은 2020년도‘장애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0억 원을 지원받아 93억 원 규모의‘창녕반다비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월 2020년도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을 추가 신청 받아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창녕군을 포함한 전국 5개 시군을 지난 10일 선정했다.

군은 이번 사업공모 선정으로 국비 40억 원 지원과 함께 장애인시설 지원을 위한 도비 15억 원의 추가 지원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군비 부담이 크게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 사업은 창녕읍 탐하리 61-1번지 일원인 창녕군 장애인종합복지관 뒤편에 건립될 예정이며, 다목적체육관과 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수중치료실 등 장애인들을 위한 체육 및 문화시설 건립을 위해 9월부터 현상공모 및 실시설계 등 사전절차를 이행하고, 2021년 8월에 착공하여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창녕군은 장애인체육관 조성으로 그동안 비장애인에 비해 체육시설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던 장애인들에게 이동거리 단축과 체육시설 이용 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 반다비체육센터가 장애인체육활동의 요람으로 자리 잡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