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특강 개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특강 개최
  • 황철종 기자
  • 승인 2020.07.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합천군(군수 문준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일 ‘2020년 행복한 부모되기 프로젝트 부모특강’ “누구나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입시위주의 현 교육체계의 흐름으로 인해 부모와 청소년들의 스트레스가 높아짐에 따라 진정한 부모력을 생각해보고 자녀의 진로, 진학, 학습 지도에 대한 바른 코칭을 배우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초청강사로는 교실 이야기, 행복한 교실 등 EBS, KBS, SBS 다수 출연과 교육관련 다큐멘터리 자문 및「공부를 공부하다」,「대한민국 엄마 구하기」의 저자인 사람과 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빙하였다.

이날 개최된 특강의 주제로 오전 강의는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 오후 강의는 ”우리자녀 학습코칭“을 주제로 부모가 가져야할 바른 부모역할과 우리 자녀의 공부를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들은 한 학부모는 “내가 어떤 부모이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고, 자녀의 학습을 방해하는 부모가 아닌 도움이 되는 부모가 되어야겠다고 느꼈다.”라고 전했다.

노인아동여성과 전덕규 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 의식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자녀 학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되어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한 가정에서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부모상담교실 및 부모양육코칭 1:1상담, 가족 심리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930-3912)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