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진주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7.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평생학습센터(능력개발원)
제공=평생학습센터(능력개발원)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30일 오전 진주시능력개발원 본관 세미나실에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구직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여성 토크콘서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여성 구직자의 노동시장 재진입을 위한 취업 의지 고취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100여 명이 참여했다.

1부는 ‘여성 재취업 전략 - 승승장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2부는 경력단절 후 재취업에 성공한 여성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은 물론 새일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 네트워크 타임 등 구직자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경력단절여성은 “막상 취업에 도전하려고 하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두렵고 부담감이 컸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이 됐으며 진주새일센터에서 나에게 맞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해 주고 있어 든든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의지가 대단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전직 등 직업훈련교육과 취업지원 서비스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능력개발원 동부센터 (☎ 055-749-58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