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행복교육지구 협약기간 연장 합의
진주시,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행복교육지구 협약기간 연장 합의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0.08.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7일 오후 시청에서 조규일 시장과 허인수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기간 연장에 합의했다.

행복교육지구사업은 2018년 경상남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진주행복교육지구사업이 선정돼 2019년부터 2년 동안 진주시와 경남도교육청이 각 6억 원씩을 부담해 총 사업비 12억 원으로 지역중심 마을학교 운영 및 행복한 공교육 혁신 기반 조성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행복교육지구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 지역사회,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를 형성해 상호 소통을 통한 지역중심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학교 혁신 추진으로 신뢰받는 공교육을 실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금년 지정 종료를 앞두고 양 기관이 지정 연장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함으로써 2022년까지 연장 운영된다. 이번 2년간의 협약기간 연장으로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마을학교 양성 및 지역중심 마을학교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조 시장은 “다양한 교육정책 지원으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를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아이들에게 학교 안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행복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키워나가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운영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