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서울아동병원 통영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운영
SCH서울아동병원 통영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1.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코로나19 대응 장기화 및 동절기 독감 등 발열 ․ 호흡기질환자의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SCH서울아동병원을 시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호흡기·발열증상을 보이는 환자에 대해 일반진료실과 분리된 별도의 공간에서 진료하며, 의료진 개인보호구 착용으로 환자간, 환자·의료진간 교차감염을 예방하고 호흡기·발열 환자의 진료 공백 최소화와 시민들의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코로나19 등 주로 비말을 통한 감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출입동선을 확보하고, 진료실, X-ray실, 검체채취실, 접수실, 주사실 등 각 구역별 음압장치, 감염예방 설비 및 물품을 갖춘 비대면 진료시스템의 2층 클리닉과 발열․호흡기질환자를 위한 전용 6층 클리닉으로 구분돼 있으며,

평일 오전 9시~오후 11시까지, 토요일·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 일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전일제로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발열․호흡기 환자가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고, 의료인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키 위한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역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