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
산청군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1.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산청군
제공=산청군

산청군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산림 자원의 육성을 위해 공공산림가꾸기사업 등의 근로자 80여 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산청군청 산림녹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공공산림가꾸기, 임도관리원, 산사태현장예방단, 산림병해충예찰단, 산림서비스도우미 등이 있다.

응시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70세 미만 정기소득이 없는 자로 공고일 전일 산청군에 거주해야 한다.

근무는 올해 12월까지며 근로조건은 주 5일, 1일 8시간 근무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결과는 29일 유선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공산림가꾸기는 지속가능하고 공공성이 높은 산림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바이오매스산물수집단’은 숲가꾸기 후 산물을 수집하고 주요 도로변의 덩굴을 제거, 건강한 산림자원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숲가꾸기패트롤’은 도로변이나 주택지 등 생활권 등에서 주민들의 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피해목을 제거하는 사업을 뜻한다.

 임도의 토사·나뭇가지를 미리 제거해 임도기능 관리와 재해발생 원인을 제거하는 ‘임도관리원’을 비롯해 ‘산사태 현장예방단’, ‘산림 병해충 예찰단’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추진은 산청군의 산림자원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한편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