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1.02.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원장 김용수)은 2021학년도 1학기 거창군위탁 및 자체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학기에 진행되는 평생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수강생들의 요구에 따라 생활 속 자동차정비 관리, 친환경 농업과 텃밭 가꾸기, 사상체질 명리학을 활용한 웰니스, 밸런스 워킹 PT 등 거창군 위탁 및 자체 평생교육과정 25여개 430여명을 모집한다.
직업능력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인기 강좌인 조경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양봉지도사 교육과정 등이 진행되며, 신규강좌로 국가자격증 과정인 직업상담사2급과 노인스포츠지도사 과정도 진행돼 수강생들의 취미 뿐 아니라 개개인에게 적합한 직업을 추구,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방법은 오프라인 교육이 우선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이 강화될 시 온라인(줌, 유튜브 등)수업으로 변경 진행된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자 및 유증상자(발열, 기침, 인후통 등)는 수업에 참여할 수 없으니 수강신청 시 참고하여야 한다.
김용수 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수강생을 최소 인원으로 모집하고 수강신청은 인터넷만으로 진행하게 된 점 지역민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지역민의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개설강의와 수강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055-254-2773~5)으로도 문의가능하다.
수강생 접수는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 접수만을 통해 모집한다.
인터넷 접수는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psl.gc.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내달 15일부터 6월 25일까지 15주간 진행되는 거창군위탁 평생교육과정은 거창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지역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거창군과 협약하여 진행되며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부담 없는 교육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강료 지원 및 여러 가지 감면혜택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