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하동 야구,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선정돼
알프스하동 야구,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선정돼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1.02.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하동군체육회
제공=하동군체육회

하동군체육회는 알프스하동야구스포츠클럽이 2020년 제3차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공공·학교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의 회원을 모집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지역기반을 구축코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시도체육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하동군체육회는 체육종목 중 야구를 채택해 지난 12월부터 공모 절차에 들어가 경영계획서 제출, PPT 발표, 현장 실사 등을 거쳐 이번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에 따라 하동군체육회는 향후 5년간 대한체육회에서 총 4억원, 군에서 매칭지원금 총 1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야구클럽 활동은 내달 완공 예정인 양보면 생활체육공원에 위치한 야구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하동군체육회는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무국장·전임지도자 등을 공개채용하고, 시설관리운영·마케팅·회계 등 해당 분야 전공 및 경력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 전문성이 있는 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야구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외부 인구 유입과 지역생활 체육발전에 앞장서 남녀노소 누구나 체육활동에 참여하고 소외계층의 생활체육 배제 현상에 대한 갈등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