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 3주년 사천바다케이블카, 우리나라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
개통 3주년 사천바다케이블카, 우리나라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1.04.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사천시시설관리공단
제공=사천시시설관리공단

사천 관광의 랜드마크 사천바다케이블카가 개통 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18년 4월 13일에 시작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운행시작 15일만에 탑승객 8만여명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그동안 주중 10일간 탑승객은 4만5258명으로 하루 평균 4526명, 주말 5일간 탑승객은 3만7762명으로 하루 평균 7552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개통 23일만에 탑승객 1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개통 1년도 채 되지 않은 350여일만에 탑승객 100만명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 관광도시 사천의 새로운 해양관광명소이자 랜드마크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오는 4월 13일 개통 3주년을 맞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3월 31일 기준, 현재까지 누적 탑승객 수는 총 1,992,499명이다.

한려수도의 수려한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육지에서 섬으로 바다를 건너는 여수케이블카, 육지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통영케이블카 장점을 하나로 모은 새로운 형태의 케이블카다.

삼천포대교 맞은편 대방정류장에서 초양정류장, 각산정류장,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순환 운행하는데, 총길이는 2.43㎞다. 이로 인해 푸른바다를 건너는 짜릿함,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내려다보는 환상적인 뷰 등 종합서비스 개념의 오감만족이 가능하다.

특히, 사천바다케이블카는 10인승의 일반 캐빈과 크리스탈(바닥 투명유리) 캐빈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캐빈에 따라 스릴과 느낌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더욱 더 높다.

각산 전망대에서는 남해안의 크고 작은 섬과 시원한 푸른 바다, 창선‧삼천포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풍경이 입소문 나기 시작하면서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2018년 케이블카 매출 전국 최고 수준 달성, 개통 11개월 만에 누적 탑승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얼어붙어 있던 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큰 성과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2019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2020 제14회 고객감동경영’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대상, ‘2021 제11회 행복더함 사회공헌캠페인’ 대상을 받으며 수익성과 공익성까지 두루 갖춘 시 대표 관광시설로 성장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라는 큰 위기를 겪으며 공단 경영과 케이블카 운영에 대한 내실을 다지는 기회로 삼아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케이블카 중심의 광역 관광벨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케이블카 야간운행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불빛의 조명과 전국 9대 일몰 ‘실안낙조’, 그리고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창선‧삼천포 대교’와 함께 어우러져 사천 밤바다 여행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와 함께 남해군 주요 관광지와 ‘오션비스타 제주호’ 등 업무협약을 통해 시 관광발전과 케이블카 중심의 광역 관광벨트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뿐만 아니라, 초양정류장의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각산 ‘사천 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이 각각 5월과 7월에 개장할 예정으로 향후 케이블카 관광활성화에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3주년을 맞아 ‘해양관광 중심지를 향한 세 걸음, 새로운 도약’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개통 3주년 기념 축하’ 비대면 SNS 댓글 이벤트부터 4월 13일생 방문객 케이블카 무료탑승, 탑승권 번호 이벤트, 탑승객 200만번째 경품 이벤트, 스포츠 물병 기념품 증정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준비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무엇보다 개통 3주년 기념과 봄 행락철을 맞아 케이블카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에 대한 철저한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비상 방역 시스템’도 함께 가동될 예정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블카 야경(제공=사천시시설관리공단)
케이블카 야경(제공=사천시시설관리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