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만들고 흔들면 뚝딱! 과학은 내 친구!
하동군 만들고 흔들면 뚝딱! 과학은 내 친구!
  • 박성환
  • 승인 2021.04.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노량초, 과학체험주간 운영…아이스크림 만들기·텃밭 가꾸기 등 실시

 

(제공=하동군)
(제공=하동군)

하동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는 지난 일주일간 과학체험주간을 운영하면서 전교생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26일 밝혔다.

과학체험주간은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일주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생활 속 과학을 찾아보다가 직접 흔들어서 만든 아이스크림을 알게 됐고, 실제로 먹으면서 그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돼 좋아했다.

융합과학의 세계에서는 학년별로 학생들이 원하는 과학키트를 활용해 무선 조종 레이싱카, 스마트폰 스피커,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 등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들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식용꽃을 활용한 화전을 만들어 먹고. 텃밭에 고추·가지·감자 등 다양한 모종을 심고 지주대를 세우며 식물의 자람을 관찰하면서 자연현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과학상식 골든벨 시간에는 자신의 과학상식을 자랑하면서 평소 관심 있는 영역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5학년 한 학생은 “과학의 달에 하루만 하는 행사를 하다가 일주일간 과학체험주간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돼 너무 재미있었다”며 “평소 궁금했던 과학원리를 친구들과 직접 만들어보면서 이해하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노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융합과학 체험활동으로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