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산삼축제 개최
거창산삼축제 개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19.05.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로 17일부터 3일간 열려
제공=거창군
제공=거창군

거창군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거창교 일원 강변둔치에서 '제2회 거창산삼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오래전부터 효능은 높으나 가격이 비싸고 귀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산삼의 대중화를 위해 거창을 둘러싼 덕유산, 지리산, 가야산의 수려한 산자락에서 한 뿌리, 한 뿌리 정성을 다해 소중하게 키운 산양삼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산삼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거창산양삼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거창한 거창산삼축제 가요제, 인기가수 초청공연, 산삼 경매 행사, 봄나물과 함께하는 먹거리장터, 산삼주, 산삼비누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축제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거창산삼축제 가요제'는 전국에서 쟁쟁한 실력자들이 신청해 지난 11일 예심을 진행했으며 17일 당일 가요제에는 전국 예심을 통과한 10명의 본선 진출자가 열린 경연을 펼치게 된다.
상금은 대상 1개팀 100만원, 금상 1개팀 50만원, 은상 1개팀 30만원, 인기상 1개팀 20만원씩으로 본선 진출자는 인기가수 초청공연과 함께 CJ헬로 가야방송 녹화를 통해 전국으로 방영된다.
구인모 군수는 "2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를 통해 거창산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거창군 대표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