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Day 4천보 치매극복 걷기' 참가자 모집
거창군 'Day 4천보 치매극복 걷기' 참가자 모집
  • 김윤생 기자
  • 승인 2019.05.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는 15일부터 내달까지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Day 4천보 치매극복 걷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미국국립보건원(NIH) 연구에 따르면 매일 4천보를 걸으면 산소를 포함한 혈액을 순환시켜 뇌기능 활성화로 치매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이외에 많은 연구 문헌에도 걷기에 대한 탁월한 효과와 우수성이 발표돼 있다.
군은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걷기로 극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진행하며 걷기 참여자에게 만보기를 지급할 계획이다.
치매극복을 위해 참여한 주민은 매주 1회 걸음 수 체크를 위해 치매안심센터 또는 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 방문해 누적 걸음수를 확인해야 한다.
하루 동안 4천보 걷기 성공률이 높은 대상자는 8월과 12월 두 차례 성공기념품을 증정하니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가까운 보건기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춘화 거창군치매안심센터장은 "고령인구의 지속적 증가로 치매에 대한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낮 동안 4천보 이상 걷기는 집중력과 정신건강에 작용하여 치매걱정 없이 100세를 누리게 할 치매극복 황금룰로써 치매 중증화 억제와 예방에 기본이 되는 걷기를 통해 치매예방과 치료 두 가지 효과를 얻어 치매로부터 안전한 삶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군치매안심센터(☎940-79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