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도서관 책 봄꽃처럼 피어라!
하동 도서관 책 봄꽃처럼 피어라!
  • 박성환
  • 승인 2021.04.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하동군)
(제공=하동군)

하동 궁항초등학교(교장 정민석)는 학교도서관 4월 프로그램으로 ‘책, 봄꽃처럼 피어라’라는 주제로 궁항초 샛별둥이들의 독서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교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지난 14일 하동도서관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내일은 환경왕’이 4~6학년 학생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동도서관 강사와 학생들이 ‘안녕, 폴’이라는 환경 그림책을 함께 읽고, 각자 준비해온 헌 양말을 이용해 재활용 화분을 만든 후 예쁜 다육식물을 심어보는 재생원예아트 체험활동을 했다.

지난 19일과 27일에는 학생 인문학 동아리의 ‘책 읽어주는 아이 I Read’ 활동으로 고학년 학생들이 직접 북큐레이션 활동을 한 후 1학년과 2학년 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책 이야기를 나눠보는 따듯한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동생들에게 책을 읽어줄 때는 떨리기도 했지만 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다음에도 재미있는 책을 읽으면 동생들에게 또 책을 읽어주고 싶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동생들은 “6학년 누나가 읽어주는 그림책을 빌려 가서 집에서 다시 보고 싶다”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사후 독서활동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전개됐다.

또한 23일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며 장애이해교육주간과 연계한 ‘세계 책의 날 이벤트’를 실시했다.

전교생이 장애공감 추천도서 목록을 살펴보고 한 권씩 도서 대출을 한 후 학급에서 독서활동을 해봄으로써 나와는 조금 다른 친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민석 교장은 “궁항초등학교의 중점 교육이기도 한 ‘행복한 책 읽기’ 독서교육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학생들이 특색있고 재미있는 독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다채로운 학교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독서교육 운영 계획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