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황매산 철쭉 랜선으로 어디서든 감상하세요
산청 황매산 철쭉 랜선으로 어디서든 감상하세요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21.05.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영상 시스템 구축…연인 위한 세레나데 경연 추진

 

산청 황매산 출쭉(제공=산청군)
산청 황매산 철쭉(제공=산청군)

비록 축제는 취소됐지만 산청 황매산의 진분홍꽃 물결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영상 시스템이 구축돼 눈길을 끈다.

산청군은 현재 황매산 철쭉 개화상황을 사전에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랜선으로 철쭉을 감상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영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실시간 영상은 유튜브 검색창에 ‘산청 황매산 철쭉’을 검색한 후 산청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청여행’을 클릭 하면 감상할 수 있다. 또는 ‘산청황매산철쭉제’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튜브 ‘산청여행’ 채널을 구독하면 산청군의 다양한 행사와 관광정보, 이벤트를 수시로 제공받을 수 있다.

산청군은 황매산의 관광 자원화를 위해 최근 산상 공원인 ‘산청황매산 미리내 파크’에 야간 별빛터널, 러브 포토존, 캠핑장 등을 갖춰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지난해에는 ‘경남 웨딩 핫플레이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산청 황매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6월26일 미리내파크에서 온라인 병행으로 실시하는 ‘산청황매산 별빛 세레나데(부제 : 빛나는 산청황매산에서 로맨스꽃을 피우다)’ 행사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남녀커플을 대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를 독특한 퍼포먼스와 함께 보여주는 경연대회다. 참가자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6일부터 내달 8일까지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 19로 축제나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역 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는 관광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온라인과 병행한 소규모 행사 등을 추진해 조심스럽게 행사를 준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달 26일 개최예정인 ‘산청황매산 별빛 세레나데’ 행사에 프러포즈를 계획하고 있는 연인들의 많은 신청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