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영산도서관 책처방전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해요
창녕 영산도서관 책처방전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해요
  • 박성환
  • 승인 2021.05.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 영산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독서로 마음을 힐링하고 내면의 세계를 밝히는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운동의 일환으로 책처방전 및 5월 추천도서 목록을 선정해 홍보한다고 6일 밝혔다.

책처방전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등 지친 마음을 위로해 주는 마음 치유 도서 35권과‘(따뜻한 식사빵) 프렌치토스트와 핫 샌드위치’등 사부작사부작 집콕 생활에 도움이 되는 취미관련 도서 35권을 선정했다.

5월 추천도서로는 유아부터 일반까지 5월에 읽으면 좋은 책을 영산도서관 10권,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10권 총 20권을 선정했다. 자세한 도서목록은 창녕군 영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cng.go.kr/ysl.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군민들이 영산도서관에서 배포하는 책처방전 및 5월 추천도서 목록에 있는 도서를 읽음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다독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2월부터 나와 우리가 만드는 독서문화 정착을 위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독서릴레이 챌린지, 나의 추천 도서 함께 읽어요, 책 속 내 마음 속 한문장 챌린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의 도서 모으기, 책 읽는 분위기 조성 가두 캠페인 전개, 군민 책 드림(DREAM) 사업, 일상에서 책 읽는 환경 조성을 위한 기탁 도서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