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귀농귀촌 우수 지자체상 수상
고성군, 귀농귀촌 우수 지자체상 수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5.0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방역과 효율적 홍보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방식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군은 박람회에 참가해 지자체 홍보부스 운영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1:1 맞춤형 컨설팅과 다양한 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군에서 판매하고 있는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또한 이승호 농업정책과 인력육성담당이 군 귀농귀촌 정책사례를 발표해 군이 귀농귀촌 적지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승호 담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우리군 귀농·귀촌 및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 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귀농지원센터 운영으로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귀촌인 및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총 14개 사업을 실시해 2021년 귀농귀촌 및 청년농업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사업으로 무지돌이 체험휴양마을에서 귀농귀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를 운영할 계획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