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1년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통영시, 2021년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5.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경상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시·군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2개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2,5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유휴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유문화를 확산키 위해 올해 총사업비 1억원으로 5개 시·군, 7개 사업을 선정해 시행한다.

공모에 선정된 시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은 환경의 가치를 공유키 위해 아이바다협동조합과 협업한「업사이클링 가치, 같이 할래 ?」와 이랑협동조합의 재능공유로 문화소외지역인 도서지역 청소년들에게 지역고유 문화자산 향유기회를 제공하는「공문서(공유하자! 문화예술역사를! 도서지역에서~) 프로젝트찾아가는 문화재학교」2개 사업으로 각각 1,500만원,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한다.

향후 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등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해 가치공유학교 및 인형극, 업사이클링 공방, 문화·예술·역사 키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환경오염 및 문화소외 등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유문화 확산 및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