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합천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6.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합천군은 지난 24일 유기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과 유관기관 간 효율적 연계체제 구축을 위해 상반기 치매관리사업 지역사회협의체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합천군 치매관리사업 지역사회협의체는 위원장 이미경 보건소장, 위원에는 합천경찰서, 합천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미타재가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유관기관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회의는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2020년도 치매정책사업 추진 결과 보고와 2021년 치매관리 시행계획에 대한 평가, 중점추진 방향 설정, 지역사회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참여 위원 7명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효과적인 치매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의 역할, 지역사회 자원 간 유기적 관계망 구축 활성화 방안,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이 제시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력 회의는 지역사회에 남아있는 치매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치매공공 피후견인 발굴 방안, 코로나19로 인한 고립될 수 있는 어르신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치매관리사업 추진 방향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듣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치매안심센터는 2017년 12월 개소하여 치매환자 단기 쉼터,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예방교육,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치매환자실종예방사업, 기타 인지강화교실 등 다양한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보건소 치매안심담당 055(930-371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