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봄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하도 상가, 전시·공연 펼쳐...
진주 봄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하도 상가, 전시·공연 펼쳐...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9.05.2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 역대 수상작 20여점 전시 -
- 5월 20일부터 5월 26일까지 봄 축제 관람객 볼거리 다양 -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의 역대 주요 수상작 전시와 공연을 중앙지하도 상가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전시와 공연은 제18회 진주논개제를 비롯한 진주 봄 축제 사전 분위기 조성과 지역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 진주문화원, 진주문화예술재단, 한국예총진주지회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진주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부대행사로 개최된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의 역대 주요 수상작 20여 점이 시민에게 선보인다.

매년 10월 축제 때 선보이던 대한민국 등(燈) 공모 대전 수상작품이 시민에게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하도 상가를 찾는 많은 시민과 축제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역대 수상작 전시회 첫날인 20일에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의 금관 5중주 공연 등 2번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진주논개제 기간(24일부터 26일까지)중에는 1일 2회(정오, 오후 3시)씩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와 공연은 논개제를 비롯한 봄 축제 사전 분위기 조성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펼쳐지는 것이다. 축제를 찾는 관람객이 공연도 즐기고 지하도상가를 많이 이용해 상권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며 “축제를 통해 지역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은 만18세 이상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대한민국 전통등, 개성있고 새로운 창작등 작품을 주제로 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일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2019년 대한민국 등(燈) 공모대전은 오는 이달말께 공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