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품은 사천, 우리는 친구’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세계를 품은 사천, 우리는 친구’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05.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체육관서 외국인주민 등 700여명 참석
- 장기자랑, 지구촌운동회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제공=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는 19일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사천체육관 일원에서‘2019년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헌진 행정복지국장, 도의원과 시의원, 서준호 농협은행 사천시지부장, 한명철 한국전력 사천지사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관련기관 및 단체, 기업체,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참여했다.

박헌진 행정복지국장은 기념사에서 “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이 3%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다.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행사를 성대히 준비한 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를 품은 사천! 우리는 친구'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념식, 유공자 시상, 필리핀 전통문화공연 및 베트남 아오자이쇼, 축하공연, 외국인주민 장기자랑, 지구촌 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세계음식관, 세계체험관, 세계홍보관, 포토존 등 풍성한 잔치가 펼쳐졌다.

특히 지구촌 운동회의 입장 퍼포먼스는 지난해보다 훨씬 더 많은 18개국 150여명의 세계시민들이 자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입장해‘세계인의 축제’에 걸 맞는 멋진 장면을 연출했고 세계팀과 지구팀의 대결로 펼쳐진 지구촌 운동회는 세계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