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과수 화상병 예방방제 현장교육 실시
합천군, 과수 화상병 예방방제 현장교육 실시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3.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은 5, 6일 2회에 걸쳐 가야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황가람 농업농촌활력센터에서 관내 사과, 배 재배농가 70여명을 대상으로 과수 화상병 예방방제를 위해 현장교육과 함께 방제 약제를 무상 공급했다.
과수 화상병은 식물방역법상 검역대상 병으로 지정돼 있으며 개화기에 잎, 꽃, 가지, 과일 등에 화상을 입은 것 같이 검게 그을린 증상이 나타나며 사과, 배에 발생하면 발생지점 중심 반경 100m 이내의 과수나무를 뿌리째 뽑아 묻어야 하고 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
이에 군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사과, 배 재배농업인 70여명를 대상으로 2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화상병 방제약제를 공급해 60여ha를 예방방제 해왔으며 올해는 71농가에게 350봉을 공급해 59.8ha를 방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릲사과, 배 농가들이 4월 상순까지 공급받은 약제를 1000배 희석해 나무에 약액이 충분히 묻도록 골고루 뿌려주고 약해 예방을 위해 석회유황합제와는 7일 이상 간격을 두고 오전에 살포해야한다릳며 "현재 관내에 화상병 발생은 없으나 이 병이 발생하면 심각한 피해가 생기므로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적기·적량 약제살포가 매우 중요하다릳고 말했다.엄민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