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벌용동 출생 신고 가정에 출산축하선물 전달
사천시 벌용동 출생 신고 가정에 출산축하선물 전달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7.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사천시)
(제공=사천시)

사천시 벌용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방태섭)와 벌용동통장협의회(회장 박종국)가 관내 출생아 가족에게 출산축하선물로 ‘맛있는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벌용동행정복지센터와 벌용동통장협의회는 아이 키우기 좋은 벌용동을 위해 출생신고를 한 가정 중 매월 1가구를 선정해 출산축하선물을 전달하는 ‘맛있는 선물꾸러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맛있는 선물꾸러미’는 삼천포농협과 용현농협에서 지원한 식품(쌀, 미역, 간장 등)과 산모 필수품(튼살크림, 손·팔목 보호대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번 사업은 인구 증가 시책의 하나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출생아 가정에 선물 전달을 통해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벌용동행정복지센터와 벌용동통장협의회는 지난 5월 출생신고한 다문화가정을 이달의 출산가정으로 선정, 직접 가정을 방문해 출산축하 인사와 함께 ‘맛있는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선물을 받은 산모 한모 씨는 “아이의 탄생을 벌용동 주민들이 함께 축하해줘서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방태섭 벌용동장은 “초저출산과 인구유출이라는 문제에 직면한 우리 사회에서 아이의 탄생은 다른 무엇과도 바꿀 없는 가치다”면서 “산모가 행복하고 아이가 건강한 벌용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