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남명학습관 친환경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
합천군 남명학습관 친환경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21.08.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에서는 지난 7월 남명학습관 본관 리모델링 등 교육여건 개선사업을 전격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된 남명학습관은 그동안 노후화로 인해 수강생들의 크고 작은 불편 사항이 많았다.

이를 개선하고자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자체 현장 조사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곳부터 새로운 단장을 실시하게 됐다.

우선 각 교실 내부 단열 공사 일환으로 벽면 리모델링 및 이중 창호 공사를 통하여 무더위와 혹한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였으며, 친환경 자재를 최대한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은 물론 화재에 노출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늦은 저녁에 이루어지는 학업 특성을 고려하여 실사용자인 수강생들이 선택한 책상과 의자로 전면 교체하여 학업 피로도를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여 노후화된 시청각실 컴퓨터 등을 새로이 교체하여 비대면 수업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문준희 이사장은“군민의 염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남명학습관을 우리 아이들이 내 가정에서처럼 편안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시대에 걸맞는 그린스마트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을 하였으니 학부모님들께서는 믿음을 가지고 안심하고 자녀를 맡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