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연휴 기간 특별감시활동 강화로 환경오염사고 예방
진주시, 연휴 기간 특별감시활동 강화로 환경오염사고 예방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1.09.1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진주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진주시는 추석 연휴를 전후해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오염행위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폐수 무단 방류 등 환경오염행위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대한 자율점검을 실시토록 해 연휴 기간 내 기계 오작동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를 예방하고 상수원 수계와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 지역 주변 하천 등에 대해서는 매일 순찰조를 구성해 감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년간 환경 관련법을 위반해 환경오염을 유발한 업체와 폐기물처리업체, 축산농가,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등 환경오염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해 중점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연계해 시는 추석 연휴 상황실 및 환경오염 신고센터(☏128 또는 110)를 운영하고, 오염사고에 대비해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 운영한다.

또한 연휴 이후 환경관리 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 장기간 가동이 중지된 배출 시설 및 방지 시설의 정상 가동을 위해 현장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에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으로 어떠한 환경오염행위도 용납하지 않고 위반 행위 적발 시 엄중 조치하겠다”며, “명절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이 깨끗한 진주에서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