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수릉원 일원에서 청소년 축제 개최했어요
김해시 수릉원 일원에서 청소년 축제 개최했어요
  • 황철종 기자
  • 승인 2019.05.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김해시
제공=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24, 25일 양일간 김해 수릉원 일원에서 '제23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 및 김해 청소년축제 '별(別)별(★)유스(Youth)'를 개최했다
경남도와 김해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도내 청소년과 가족, 관련 단체 등 30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첫날인 24일 오전 10시 청소년의 달 기념식과 김해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소리향기중창단의 공연으로 시작해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어 댄스와 밴드 경연대회에는 김해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밴드팀 등 35팀 261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고 둘째날 공연에는 24개팀 225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경연대회 못지않은 다양한 끼와 재능을 선보였다.
또 청소년 진로탐색, 직업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 40여종을 비롯해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클라이밍, 펀치, 농구 체험으로 이뤄진 스트레스 해소존 등 10여종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특히 올해 행사는 청소년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10명의 청소년들이 기획단을 구성해 프로그램의 기획과 진행 단계에 직접 참여해 기획했으며 최초로 기념식 사회를 청소년들이 진행해 참여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허성곤 시장은 "다양한 행사와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사회에 걸맞은 역량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