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고성군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10.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의회
제공=고성군의회

고성군의회는 5일 하루 일정으로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원포인트로 개회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 수의계약 관련 진상조사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선임의 건,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이 날 구성된 행정사무조사특위 위원장에는 김향숙 의원, 부위원장에는 배상길 의원이 선임됐으며 최을석, 이쌍자, 이용재, 우정욱 의원 포함 6명으로 구성됐다. 행정사무조사특위는 10월 5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특위활동을 할 계획이다.

김향숙 행정사무조사특위 위원장은 행정사무조사 제안설명을 통해 “군에서 시행한 각종 수의계약 전반에 대한 특혜의혹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명확한 사실관계를 밝히고, 그 내용을 군민들에게 알려 의혹을 해소코자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을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행정사무조사특위는 특위활동 기간중 군에서 시행한 2017년1월부터 2021년9월까지 수의계약 전반에 대한 실태 및 진상을 조사한 후 부실공사 및 수의 계약의 문제점 등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용삼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조사는 군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이며,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조사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충실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으로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