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 학교의 옛 기억을 되살리다”
“함양교육지원청 학교의 옛 기억을 되살리다”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1.11.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함양교육지원청)
(제공=함양교육지원청)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은 함양 지역 학교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기록물을 전시콘텐츠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교육역사기록물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함양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옛 기록과 모습을 수집하고 보존하여 이를 후대에까지 잘 전달하려는 노력을 지속하여 왔다. 2021년 상반기에는 관내 학교로부터 함양교육역사기록물을 수집하였고, 폐교의 기록을 찾으려는 노력도 꾸준하게 해왔다. 이러한 노력 결과 세 학교로부터 6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이 담긴 사진기록물을 기증·대여 받아 이를 전시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전시관은 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hyedu.gne.go.kr/)에 접속하여 정보공개 – 기록관 – 교육역사기록물 온라인 전시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해당 기록물을 열람할 수 있다. 학교모습, 교육활동, 행사라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총 53건의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역사기록물의 수집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함양 지역 학교의 기억을 오랫동안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최경호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구의 감소로 따른 폐교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학교의 모습을 남기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