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내버스 경남수목원까지 연장운행 제안
창원시내버스 경남수목원까지 연장운행 제안
  • 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 승인 2021.12.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획문화위원회 박 금 자 의원
박금자 의원/진주시의회
박금자 의원/진주시의회

<5분 자유발언 전문>

존경하는 36만 진주시민 여러분!

이상영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조규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일반성, 이반성, 진성, 사봉, 지수면, 상평동 지역구 부의장 박금자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진주시의 미래지향적인 발전방향의 일부에 불과하지만 인근 타 시군과의 열차 및 시외버스와 시내버스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확대에 대해 집행부에 제안하고자 합니다.

이반성면 에는 경남수목원이 자리하고 있고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년간 50만명 이상이 되는 우리지역의 유명 관광명소로 전국에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맞물려 지금 우리시 에서는 항공도시 로의 도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 으로 알고 있으며 그에 맞추어 이반성면 가산리에 카이에서 향후 700억원 이상을 투자하여 회전익 시험비행센터를 건립한다고 합니다.

이 센터는 장래에 진주시가 우리나라의 UAM산업을 주도하게 할 것입니다. 또한, 항공관련 업체를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전동에 있는 농업기술원이 수목원 인근에 이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토지보상 절차 단계에 와 있고 2026년경 에는 이전이 완료 될 것으로 압니다.

이전이 완료되면 외지인의 방문과 교육생들의 왕래가 더욱 많아져 우리시 경제의 한 축을 담당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본 의원은 이와 같은 여건에서 우리시와 창원시간을 오가는 열차 및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양 시민에게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양 시의 교류가 활발해져서 우리시 경제는 물론 동부 5개면 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수면의 부자마을 관광자원화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부강한 진주를 만드는데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본 의원은 우리시에서 도와 창원시와의 협의를 통해 창원시내버스를 경남수목원까지 연장 운행할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나서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저의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