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스포츠클럽, 3년 연속 우수클럽 선정
진주스포츠클럽, 3년 연속 우수클럽 선정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9.05.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 공모사업 선정 후 2016년,17년,18년 3년연속 최고등급AA 받아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사)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 2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2018 스포츠클럽 시상식”에 참석하여 3년 연속 최우수 공공스포츠클럽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진주스포츠클럽은 단체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김헌주 사무국장, 김미숙 운영팀장이 받았으며, 대한체육회장상은 체육진흥과 정현대 과장이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스포츠클럽 평가는 전국 총 55개 클럽(2018년기준) 대상으로 대한체육회, 시도 체육회, 연구용역사 3인 1팀으로 구성돼 실시됐으며, 진주스포츠클럽은 기획, 운영, 성과 등 모든 분야에서 전체 평균에 비해 전반적으로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고등급(AA)을 받아 우수클럽으로 선정됐다.

진주스포츠클럽은 지난해 시의 지원으로 무료 생존수영교실, 시 6개 대학리그전을 기획·운영했으며, 클럽 자체 한마음봉사단체를 조직해 지역 봉사활동에 기여 및 대한체육회 공모사업 선수저변확대사업에 수영, 패러글라이딩이 선정됐고,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밖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영역의 다변화로 클럽의 인지도를 확산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주스포츠클럽 김양수 회장은“이번 문체부 장관상 등 수상은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더 체육진흥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노력하라고 준 거 같다”며“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스포츠클럽은 2015년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역 체육 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이 참여하는 공공스포츠클럽으로 2016년, 2017년 우수클럽 선정에 이어 2018년에도 우수클럽 최고등급(AA)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