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철저한 방역관리속 2022시즌 동계전지훈련 시작
고성군, 철저한 방역관리속 2022시즌 동계전지훈련 시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1.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스포츠타운/고성군
고성군스포츠타운/고성군

코로나19와 조선산업 경기 불황으로 힘든 고성군에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방문한 전지훈련 팀들로 북적이며 모처럼 지역 소상공인들이 활력을 찾고 있다.

군은 1월, 2월 2달간 △고성군 스포츠타운 △국민체육센터 △고성군씨름경기장 △역도경기장 △실내체육관 등 군 전지 훈련장에서 5개 종목 130여 개 팀 2,000여 명이 참가하는 ‘2022시즌 동계전지훈련’을 추진한다.

겨우내 따뜻한 기후와 각종 전국대회 개최지로써 동계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는 군에는 매년 많은 유소년 운동선수들이 방문해 2주에서 3주가량 지역에 머물며 숙박시설, 음식점, 목욕탕, 마트 등의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소가 되고 있다.

이미 축구 22개 팀, 700여 명과 홍익대학교 배구단이 군에 머물며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에서 활발한 소비를 하고 있다.

이에 백두현 군수는 지난 5일 축구, 배구 전지 훈련장을 찾아 코로나19 방역체계와 전지 훈련장 시설을 점검하고, 전지훈련 참가선수단을 격려했다.

백 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군을 방문해 줘서 감사하다”며 “올 한 해의 성과를 결정할 전지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과 편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동계전지훈련의 방역관리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참가자 전원은 코로나19 음성판정 후 참가해야 하며, 매일 일일 동선과 일일 건강 상태 점검표를 작성하도록 했다.

또, 방역패스를 위해 전지 훈련장별 출입 통제소를 설치하고 관계단체와 협력해 선수단이 이용하는 숙박시설과 음식점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