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함양군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3.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오는 14일 유림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군민중심, 군민지향'을 추구하는 서춘수 군수의 군정철학이 녹아있는 시책으로 초고령 사회인 우리군의 특성을 고려해 각 분야별 관계공무원들이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 등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군민중심의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매월 전 읍면을 순회하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운영분야는 법률·세무·복지업무 등 총 7개 분야로 법률의 경우는 법제·행정쟁송업무 전문관이 각종 법률에 대해 상담하고 세무는 세무업무 및 각종 지방세에 대한 감면 및 요율적용을 안내 및 상담해드리며 복지는 초기상담 및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서비스를 연계한다.
지적·건축 분야는 도로명 주소사업 및 건물번호 부여사업 홍보, 토지이동정리 및 지적업무와 건축허가·신고 업무 등에 대한 상담이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보건 분야에 있어서는 건강 상담 및 체크, 감염병·치매·자살예방에 대해 집중홍보하고 끝으로 건의·기타민원에 대한 상담도 이뤄진다.
운영결과 군민의 애로·건의사항 등은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고 종합적인 검토나 예산이 수반되는 내용은 담당부서로 이첩해 처리하고 군정 주요시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릲군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법률, 세무, 복지, 건축 등의 각종 민원에 대해 군 관계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하므로 평소 궁금해 하시거나 불편을 느꼈던 일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이동민원실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엄민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