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무풍지대 의령군 ‘산불 없는 3년’기록 눈앞에
산불무풍지대 의령군 ‘산불 없는 3년’기록 눈앞에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1.1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의령군)
(제공=의령군)

경남에서 유일하게 2년 넘게 산불이 한차례도 없었던 ‘산불무풍지대’ 의령군이 전무후무한 ‘산불 없는 3년’ 기록을 향한 의지를 다졌다고 13일 밝혔다.

산림청 산불 발생 현황을 보면 의령군은 2019년 4월 용덕면에 산불이 한차례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산불이 발생하지 않았다. 경남에서 2년 넘게 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자치단체는 의령이 유일한데, 올해 4월이면 3년 동안 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지역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지난 12일 이미화 부군수는 겨울철 산불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예방활동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한동안 산불이 없어 자칫 방심하기 쉬운 상황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 부군수는 산불대응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칠곡면 내조마을주차장에 위치한 서부 진화대, 쇠목재 화기물 초소 순으로 산불예방 대응태세 및 진화 장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 부군수는 “산불 대원들의 오감을 곤두세운 철저한 감시와 촘촘한 산불비상체제를 구축한 행정시스템이 산불을 잘 가로막고 있다”라며 “방심하지 말고 3년, 5년을 이어가는 산불무풍지대로 의령군의 이름을 알려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0명을 동·서·남·북 4개 권역에 배치했고, 산불감시원 76명은 지역별로 담당 구역을 전담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