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설봉안당 ‘온라인 추모·성묘’ 실시, 공설화장장 설날 당일 휴무
고성군 공설봉안당 ‘온라인 추모·성묘’ 실시, 공설화장장 설날 당일 휴무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1.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추모 성묘 안내/고성군
온라인 추모 성묘 안내/고성군

고성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추진한다.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는 비대면 추모·성묘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로, e하늘장사정보시스템(sky.15774129.go.kr)에서 상시 제공하고 있다.

△안치 사진 등록 △차례상 차리기 △지방 쓰기 △추모 글과 영상 등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지에게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실내 봉안당을 방문할 경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휴게실 및 제례실을 폐쇄하고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며, 6인 이하의 최소 인원으로 10분 이내 간단한 추모만 가능하다.

또한 추모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심콜 등 출입명부를 작성해야 하며 출입 전 열 체크를 통해 코로나 유증상자는 출입을 제한한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성묘를 통한 비대면 추모를 권장한다”며 “부득이하게 실내 봉안당을 방문한다면 연휴 전후로 소규모 분산 방문하길 부탁드린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설날 당일인 2월 1일은 공설화장장을 운영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