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고성군산림조합,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고성군산림조합,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1.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과 고성군산림조합은 지난 19일 군청에서 ‘2022년 고성군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백두현 군수, 구대진 군 산림조합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군 산림사업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기관은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예산확보와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효율적 이행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 처리 등 협력체계 유지 △사업의 품질 제고를 위한 현장 지도 및 점검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약했다.

구대진 조합장은 “지난 2년 동안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진행하면서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사유림 경영주체들간의 직접적인 경쟁이 줄어들면서 점차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구축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고 효율적인 산림 비즈니스 모델을 조속히 정착시키기 위해 올 한해 최선을 다할 것이니, 2023년도에는 더 많은 사업량이 확보될 수 있도록 군의 많은 도움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백두현 군수는 “2021년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서, 고성군산림조합의 공공성 강화는 물론 사유림 경영의 효율성 증진에 많은 성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새로운 산림 비즈니스 모델이 무사히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군이 국내 최고의 산림사업 친화 도시로 거듭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2020년부터 사유림 경영 활성화 및 산림사업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민·관 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조림 사업 72ha와 숲 가꾸기 사업 1,475ha를 포함한 총 1,547ha의 사업이 계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