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운영 자문협의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진주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운영 자문협의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1.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20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운영 자문협의회(이하 자문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자문협의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경영학회, 경상국립대학교, 진주상공회의소, 남동발전(주),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대기업 출강 강사 등 기업가정신 관련 유관기관·단체 실무책임자로서, 경험과 학식을 갖춘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2년간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공유, 진주지역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개발방향에 관해 의견을 제시하고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네크워크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을 위해 그간 시에서 추진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 건립 사업과 2022년부터 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한 현황 청취와 함께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조규일 시장은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8년 7월 한국경영학회로부터 삼성, LG, GS, LS 등 한국을 대표하는 많은 글로벌 기업 창업주들을 배출한 진주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선포됐음을 강조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을 위해 진주지역 기업가정신이 전국을 넘어 세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자문협의회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 사업으로 옛 지수초등학교 본관 및 부속시설을 리모델링해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로,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옛 체육관을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로 탈바꿈시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을 계승하는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3월 말 개관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