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탄소중립 생활실천포인트제' 실시
통영시, '탄소중립 생활실천포인트제' 실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1.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와 환경부가 함께 일반 시민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실시한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는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지역주민들이 친환경활동에 참여함으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으로 기후위기대응에 적극 나설 수 있게 된다.

참여 활동은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리필스테이션 이용하기, 무공해차 대여하기, 다회용기 이용하기, 친환경제품(그린카드) 구매하기, 미래세대실천(어린이․청소년) 기후대기1.5℃앱 활동 등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서 인센티브 지급이 된다. 실천 활동 별로 지급되는 최대금액이 있으며, 참여기업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point.or.kr/netzero)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과 동시에 실천다짐금 5,000원이 적립된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2022년 5월 이후 월마다 현금이나 카드사의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70,000원까지 지급한다. 적립포인트 확인은 5월 이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를 이용할 경우 기업의 친환경활동도 활발해질 수 있고 참여자는 온실가스도 줄이고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