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 박종훈 교육감과 교육업무협의회 개최
함양교육지원청 박종훈 교육감과 교육업무협의회 개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2.03.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함양교육지원청)
(제공=함양교육지원청)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은 24일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함양지역 학부모와 교육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교육의 변화와 성장에 대해 공유하고, 함양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한 지역교육업무협의회를 열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협의회에 앞서 관내 학교 대표자 등과 환담했으며, 오미크론 확산 속 학교 현황 및 어려움 등을 미리 살피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학교 구성원의 역할과 협력에 대해 챙기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 협의회 참석자들은 현장 설문을 통해 모든 아이의 가능성을 열어가는 책임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교육정책 중에서 가장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경남교육 정책을 중심으로 열린 대화를 진행하여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함양교육지원청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이룬 ▲함양미래교육지원센터(IT·드론·로봇체험실) 운영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현황 ▲즐거운 성장과 배움의 다볕골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 및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운영 ▲찾아오는 작은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에게 지급되는 스마트 단말기에 대해 궁금했는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고 등교를 하더라도 아이톡톡을 통해 도시 아이들과도 수업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지역교육업무협의회에서는 올해 3월부터 전 학생에게 보급되는 스마트단말기를 학부모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학부모의 정책 이해 및 소통을 강화하였으며, 야외 주차장에서는 4월부터 경남을 누비게 될 이동식 작업장 체험 차량 ‘카(Car)멜레온’을 직접 보고 체험했다.

최경호 교육장은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함양교육이 계속 발전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미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두가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함양지역 학교의 열정과 역량이 경남의 미래교육을 여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교육가족의 참여와 협조 속에 어려움은 소통과 공유로 극복해서 ‘경남교육이 미래교육이다’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