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거창군수 예비후보 교육·청년·인구분야 공약은?
구인모 거창군수 예비후보 교육·청년·인구분야 공약은?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4.1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4년 청렴한 군수, 한 번 더 맡겨 주십시오'
구인모 군수 후보 교육·청년·인구 분야 공약 발표
"교육 1번지, 돌아오는 청년, 인구증가 이루겠다"

구인모(국민의힘·62)거창군수 예비후보가 미래 교육도시 거창 청사진과 인구증가, 청년 도시 거창 만들기 공약을 발표했다.
구 후보는 거창군의 최대 현안인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한 마지막 보루가 '교육'이라 진단하고 미래 교육도시 도약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세부 방안을 제시했다.

먼저 △미래 교육도시 거창 마스터 플랜 수립이다.
거창군과 교육지원청·대학과 연계한 통합교육추진단 구성, 미래형 복합교육센터 건립, 한마음 도서관 어린이 전문 도서관 전환, 국립과학관 유치, 거창군 독서당(도서관, 캠핑, 숙박, 놀이시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공간) 건립 등이다.

두 번째 △승강기 산업 인재 육성과 거창대학 발전 방안 수립이다.
현재 승강기 고등학교를 마이스터고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승강기대학 입학생 증원과 승강기고에서 한국승강기대학 진학시 등록금 전액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립 거창대학 진학생 학비 전액 지원과 연계한 한국승강기대학 진학생 학비 지원으로 관내 학생 유출 방지와 전입을 유도할 방침이다.
립 거창대학에 연극학과 신설을 추진해 연극 인재 양성에 힘쓰고 거창 군립 연극단 창단으로 연극고 졸업생의 진학·진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는 △거창군 장학회 확대
현행 100억원의 장학금을 200억원 규모의 장학재단으로 만들어 원어민 보조교사 지원 및 청소년 국제화 교류사업 확대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네 번째 △차별화된 청년정책 추진
젊은 도시 유지와 청년인구 유출 방지·유입 정책에 힘쓰고 청년 창업 지원센터 건립과 거창형 청년 수당과 청년 창업 펀드 조성으로 청년 도시 거창을 만들겠다는 공약이다.

다섯 번째 △인근 대도시 인구유익 정책 적극 추진
대구와 광주 대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전원주택단지 조성 청년 귀농 귀촌인 대상 공공임대 주택단지 조성, 작은 학교 살리기 공공임대 주택 사업 지속 추진 작은 학교 살리기 확대 시행, 신바람 주거 플랫폼 사업 지속 추진등이다.
지난해 정부에서 인구 소멸지역 86개 자치단체를 선정해 올부터 10년간 1조원씩의 예산을 지원하는 시책에 맞춰 '인구 활력 5개년 계획'을 위한 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지역 균형 발전은 정부 차원의 정책이 우선되어야 하지만 지역 자체적으로 특색 있는 특화산업을 발굴하고 지원·육성·강화해 나가는 노력과 인식이 제고 되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