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개최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06.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11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지원 심의, 청소년전문기관인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역할과 활동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는 시청을 중심으로 교육청, 경찰서, 적십자병원, 보건소, 고용복지센터, 보호관찰소, 1388청소년지원단 등 청소년사회 11명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보다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특별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자립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에 대한 지원 연장을 심의했으며, 지난 1년간 미술학원을 다니며 대학입학의 꿈을 키워 온 것에 대해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대학입시가 종료되는 12월 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김광섭 운영위원장은 “앞으로도 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가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도록 운영위원님과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