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리스타트플랫폼, 언택트 시대 맞춤형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언택트 시대 맞춤형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5.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 모습/통영시

통영시는 통영의 시장 경기를 회복하고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전문가 그룹을 양성하고자 ‘통영형 지역상품 MD – 라이브커머스PD 양성과정’을 5월 10일부터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통영형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으로 통영 청년 창업기업이자 예비사회적기업 홀가분연구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5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커머스 MD양성과정(7강),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7강), 양성 MD 및 PD, 지역 상인 연계 프로그램 워크숍(3회)’ 등 총 17강으로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 MD 양성과정’은 지난 5월 10일 쿠팡, 하이마트 등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시장과 온라인 판매 채널에 관한 내용으로 많은 관심 속에 첫 강의가 시작됐다.

다음을 이어갈 강의는 지역의 수산물을 활용한 특화 브랜드 런칭 대표의 지역상품 개발의 A to Z, 롯데쇼핑 그룹장 출신의 CJ제일제당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자가 들려주는 쇼핑 MD의 모든 것, 커머스 플랫폼 마케팅 전문가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조사와 고객분석, 로컬 푸드 생산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법, 통영지역 로컬상품 판매 제안서 기획 등에 대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컨셉 및 스토리라인 구성방법, 통영 로컬상품의 특징과 셀링포인트 전략, 상품별 마케팅 방안, 진행자의 소통과 참여 촉진기법과 도구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통영 지역상인 연계 프로젝트는 MD, PD 양성과정 수료자들이 지역상인과 함께 로컬상품을 기획하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보는 실습과정으로 관내 유통업체 상품기획, 영업홍보 담당자뿐만 아니라 판매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라이브커머스 MD양성과정은 2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진행 중이며,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오는 6월 3일부터 수강생 모집이 시작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첫날 개강식에서 “지역 상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상품기획 및 판매전략, 영상촬영 지식 등을 겸비한 라이브커머스 그룹 양성을 통해 통영의 지역상인과 상생할 수 있는 커머스 그룹이 구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