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진주시,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5.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사업을 제안하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이달 말까지 접수한다.

공모 규모는 총 21억 원으로, 사업대상은 시 소관 사무로 시민불편 해소에 꼭 필요한 시 참여형 사업 8억 원과 읍면동 주민 다수를 위한 생활 밀착형의 읍면동 참여형 사업 13억 원이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의 공모 신청 자격은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나 임직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사업 제안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기획예산과(055-749-8269)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신청해도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은 6월까지 해당 사업부서에서 검토를 거친 후, 8월까지 읍면동 참여예산 지역주민회와 시 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된다.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통해 성북동 역사와 함께하는 벽화거리 조성사업과 금산면 재활용 폐타이어 꽃길 조성사업 등 총 15억 원이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반영돼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