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우리농산물 요리경연대회’ 개최
진주시, ‘우리농산물 요리경연대회’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5.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오는 6월 17일 진주시 능력개발원에서 ‘우리농산물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6월 1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우리농산물 요리경연대회’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우리농산물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공기관 임직원을 비롯해 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5월 16일부터 6월 1일까지 온라인(http://www.jinjucook.com)으로 하면 된다. 참가팀은 선착순 50개 팀까지 가능하다.

대회는 50개 참가팀이 사전에 제공된 재료를 이용해 봄나물 부르스게타 또는 또띠아를 만드는 영상을 제작한 후 6월 7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 올리면, 이를 심사위원단이 평가해 결선 진출 6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선은 6월 17일 시 능력개발원 2층에서 오프라인으로 치러진다.

심사는 요리전문가 2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맛, 창의성, 청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평가로 진행되며, 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최종 6팀이 수상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jinjucook.com)를 확인하거나 시 기업유치단(055-749-8121) 또는 대회운영사(055-758-3330)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하는 대회를 통해 상생발전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우리농산물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