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행정타운-산업단지' 쌍끌이 비전 제안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 '행정타운-산업단지' 쌍끌이 비전 제안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5.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의령군/

오태완 의령군수 후보가 의령읍 ‘행정타운’과 부림면 ‘산업단지’라는 양대 축을 가지고 의령 경제 발전을 위한 '쌍끌이'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 후보는 23일 의령읍 유세 현장에서 "의령군 최대 도심지 의령읍과 동부권 중심지 부림면의 각각 특화된 공약으로 의령 경제 '양대축'을 견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의령읍에 고속도로 시대를 열고, 부림면에는 국도 20호선 4차선 확장 공사를 조기에 추진하겠다"며 사통팔달 간선 도로망 확충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구체적으로 정부의 '제2차 국가도로망' 계획에 포함된 남북6축 ‘진천∼합천 간 고속도로’가 의령읍을 거쳐 고성까지 연장되도록 국가도로망 수정계획에 나서고, 지난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된 의령~정곡 구간 4차선 확장을 부림면까지 연장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오 후보는 의령읍의 서동행정타운과 부림면의 일반산업단지를 의령 발전의 양대 전진기지로 삼아 의령군의 장기적인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의령읍 서동행정타운을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으로 재편할 구상을 밝혔다. 연간 40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교육테마파크를 필두로 교육, 문화, 복지, 관광이 균형 잡힌 도시로 의령을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구상이다. 경찰서, 교육지원청, 의병문화체육관, 청소년 문화의 집 등 굵직한 공공기관, 업무 지원 시설을 한데 모아 '자족 도시' 조성을 서두른다는 전략이다. 오 후보는 "유치전에 성공한 한국소방안전원 경남본부를 본보기 삼아 혁신도시와 연계한 공공기관 유치도 이뤄내겠다"며 "교육과 연수, 소방과 안전에 특화된 도시의 기능도 행정타운에 더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부림면에는 현재 10만 평 규모로 조성되는 부림일반산업단지 인근에 미래 먹거리 특화 산업단지를 추가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부림산단과 더불어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인근에 ‘미래 먹거리 산단’을 '1+1'로 조성해 첨단산업벨트를 부림면에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재 진행 중인 '농공단지 대개조 사업'과 연계하여 공격적으로 기업을 유치하는 해 상대적으로 미진했던 동부권 전체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지이다.

이 밖에도 오 후보는 의령 경제 '양대축' 의령읍과 부림면 공약으로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건립 ▲군민회관 공영주차장 조성 ▲읍시가지 전선지중화 사업(이상 의령읍) ▲신반정보고 소방마이스터고 전환 ▲신반 어린이 공원 건립 ▲신반관문 정비사업(이상 부림면) 등을 밝혔다.

오 후보 마지막 발언으로 “행정타운과 산업단지라는 두 개의 큰 기둥이 의령의 몸을 튼튼히 지탱하고, 고속도로 개통으로 도시 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면 머지않아 더 건강하고 힘센 의령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의령을 살릴, 일 잘하는 군수가 누구인지를 평가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