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교육
산청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교육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6.1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지난 9일(목) 산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와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하 학부모조례)」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학부모조례 설명회에 앞서 열린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에서는 산청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임원 25명이 모여 각 학교의 학부모회 소식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많은 학부모들이 학부모회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산청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업무 담당자 및 학부모회 임원 50명이 참석한 학부모조례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씀과 ‘경남학부모, 학교를 만나다’샌드아트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었고 학부모 조례에 관한 설명과 학교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관련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학부모 조례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부모업무 담당자는 경남학부모조례에 대해 막연한 선입견에서 벗어나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학교교육의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이 더욱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산청교육지원청은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여 경남학부모회 조례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