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지난 9일(목) 산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와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하 학부모조례)」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학부모조례 설명회에 앞서 열린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에서는 산청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임원 25명이 모여 각 학교의 학부모회 소식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많은 학부모들이 학부모회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산청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업무 담당자 및 학부모회 임원 50명이 참석한 학부모조례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씀과 ‘경남학부모, 학교를 만나다’샌드아트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었고 학부모 조례에 관한 설명과 학교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관련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학부모 조례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부모업무 담당자는 경남학부모조례에 대해 막연한 선입견에서 벗어나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학교교육의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이 더욱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산청교육지원청은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여 경남학부모회 조례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남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민관 기자 | a2588111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