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중대재해 적극 대응으로 ‘공단 안전사고 ZERO’ 확인
사천시 중대재해 적극 대응으로 ‘공단 안전사고 ZERO’ 확인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7.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취득 -

 

/사천시/
/사천시/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난 1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중대재해 산업안전문제가 전국적으로 대두된 현시점에서 신뢰성이 확보된 외부기관의 점검·평가를 통해 안전에 문제가 없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

‘KOSHA-MS’는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산업안전보건법상 요구조건과 국제표준 ‘ISO 45001’의 기준 체계, 국제노동기구(ILO) 권고 등을 반영해 독자 개발한 것으로 ‘KOSHA-18001’과 국제표준 ‘ISO 45001’의 장점을 결합한 최신 안전보건경영체제이다.

공단은 지난해 9월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위해 조직개편,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정책추진과 함께 체질개선에 나섰다.

최고경영자를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 선임하고 외부 전문관리자의 자문을 받아 각 팀별로 감독자·담당자를 지정하는 조직을 개편했다.

아울러,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이행,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 관련된 매뉴얼·절차서·지침을 제정하는 등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에 발판을 마련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공인기관으로부터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작업장 내 위해요소에 대한 예방능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안전 중심 경영에 매진해 직원 안전이 우선시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